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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2기 아리랑학교 1학기(1~7월)강의案
본 강좌 90분 X 질의 및 토론 90분
1/2-‘문화도시’란 어떠해야 하는가?
3/4-문화 실천의 목표는 ‘삶의 질’ 향상이다
5/6-우리나라 ‘문화도시’의 실상
7/8-‘한국적인 것은 세계적’이지 않다
9/10-‘아리랑도시’는 가능한가?
11/12-아리랑은 삶의 질에 기여할 수 있는가?
13/14-아리랑은 환경, 민족문제에 기여할 수 있는가?
15/16-민족사와 아리랑의 역사는?
17/18-아리랑은 민족문화의 精髓인가?
19/20-해외동포들은 왜 아리랑을 부를까?
21/22-외국인들은 어떻게 아리랑을 알까?
23/24-유네스코는 왜 아리랑을 분단 시켰나?
25/26-문화재청은 왜 아리랑을 국가무형문화 129호로 지정했나?
27/28-아리랑 예능보유자 지정은 필요한가?
29/20-‘문경새재소리’는 가치있는 소리인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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