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04.29 (월)
제2기 아리랑학교 1학기(1~7월)강의案
본 강좌 90분 X 질의 및 토론 90분
1/2-‘문화도시’란 어떠해야 하는가?
3/4-문화 실천의 목표는 ‘삶의 질’ 향상이다
5/6-우리나라 ‘문화도시’의 실상
7/8-‘한국적인 것은 세계적’이지 않다
9/10-‘아리랑도시’는 가능한가?
11/12-아리랑은 삶의 질에 기여할 수 있는가?
13/14-아리랑은 환경, 민족문제에 기여할 수 있는가?
15/16-민족사와 아리랑의 역사는?
17/18-아리랑은 민족문화의 精髓인가?
19/20-해외동포들은 왜 아리랑을 부를까?
21/22-외국인들은 어떻게 아리랑을 알까?
23/24-유네스코는 왜 아리랑을 분단 시켰나?
25/26-문화재청은 왜 아리랑을 국가무형문화 129호로 지정했나?
27/28-아리랑 예능보유자 지정은 필요한가?
29/20-‘문경새재소리’는 가치있는 소리인가?
2003년 창립한 영남민요아리랑보존회(초대회장:정은하)는 2003년부터 매년 8월 15일 광복절에는 대구아리랑제(통상20회)를 개최해오고 있다. 영남 지역 에 25개 지부와...
제목:사할린 아리랑 - 노래 신 아리나(사할린4세, 나이5세)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/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/ 풍파 사나운 바다를 건너/ 한 많은 남화태(사할린) 징용 왔...
▲ 임은동 만세운동 재현 행사 팸플릿 ▲ 소리극 공연 뒤 참가자들이 펼침막을 들고 막 왕산초등학교를 나서고 있다. ▲ 영남민요연구회의 소리극이 끝난 후 배우와 단...